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사우디아라비아 방위산업청, 2022년 3월 종합 방위산업 전시회 개시 발표

세계 방위산업 전시회는 공중, 지상, 해상, 안보 및 위성 방위 시스템의 상호 운용이 가능한 최신 혁신 기술을 2년마다 전시

2020-07-17 17:55 출처: World Defense Show

사우디 방위산업청 아흐마드 알 오할리 청장

리야드, 사우디아라비아--(뉴스와이어) 2020년 07월 17일 -- 사우디아라비아의 방위산업청(General Authority for Military Industries, GAMI)이 세계 방위산업 전시회(World Defense Show)를 주최한다고 발표했다.

이 전시회는 전시업체와 참가자들에게 사우디아라비아 최초의 종합 방위산업 전시회에 참가하는 기회를 제공해 글로벌 방위산업 전시회 분야에서 중심적 위치를 차지하게 될 것이다.

사우디 방위산업청(GAMI)이 창설한 세계 방위산업 전시회는 공중, 지상, 해상, 안보 분야의 혁신적 방위 기술과 위성 방위 시스템의 상호 운용성에 역점을 둔 행사이다. 창립 행사는 2022년 3월 6~9일 사우디아라비아 수도인 리야드에서 개최한 다음 격년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사우디 방위산업청의 아흐마드 알 오할리(Ahmad Al Ohali) 청장은 세계 각국 방위산업체들이 참여한 가상 기자회견에서 “기술이 전 세계 방위산업의 발전 속도를 가속화함에 따라 방위 분야 고려사항이 점점 더 복잡해 지고 있다. 방위 산업계가 서로 회합하고 사업 기회와 우리 모두가 당면하고 있는 난제를 종합적으로 고려할 수 있게 하는 플랫폼이 필요하다. 이것이 바로 실시간 및 가상 전시회를 통해 공중, 지상, 해상, 안보, 위성 등 5개 방위 영역에서 상호 운용성이 가져다줄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주는 혁신적 플랫폼인 세계 방위산업 전시회를 창설하는 이유”라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이만한 규모로 방위산업 행사를 주관하는 데는 사우디아라비아보다 더 좋은 장소가 없다. 하나의 G20 국가인 사우디아라비아는 3개 대륙의 중심에서 전략적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세계 최대 방위 산업 소비국 중 하나로 방위산업 제품 거래 및 혁신을 위한 이상적인 허브이다. 수십억 달러 규모의 방위산업 지출의 50%를 2030년까지 국산화한다는 비전도 전 세계 관련 분야 OEM(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업체) 및 투자자들에게 엄청나게 큰 기회를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사우디 방위산업청은 이 행사를 주선하고 운영하기 위해 국제 전문가팀을 충원했다.

샤운 옴로드(Shaun Ormrod) 세계 방위산업 전시회 최고경영자(CEO)는 “오늘 창설된 세계 방위산업 전시회는 방위산업계의 변곡점이며 방위산업 박람회의 포부와 규모를 진일보시킨 행사이다. 우리는 세계 방위산업 전시회를 통해 사우디아라비아가 왜 방위산업의 미래에 매우 중요한가를 입증할 것이다. 이 플랫폼은 사우디아라비아 국내 기업을 지원하는 전용 프로그램에 접속할 수 있게 하고, 투자 기회를 활용하며, 신세대가 방위 산업 분야에 취업하겠다는 열망을 갖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산업 박람회 분야에 20여년간 종사한 전문가인 옴로드는 판보로 에어쇼(Farnborough Airshow)의 CEO를 역임했다.

세계 방위산업 전시회에서는 4일 동안 통합 방위 기술 솔루션을 종합적이고 양방향 형식으로 전시하면서 차세대 방위 산업에 초점을 맞춘 콘퍼런스와 선구자적 이론가들의 세미나도 개최할 예정이다. 전시 공간, 환대공간 및 옥외 구역을 합쳐 8만평방미터 규모에 이르는 전시회장은 모든 방위 영역을 전례 없는 규모로 전시하기 위한 전시시설과 가상기술 역량을 갖추게 된다.

비디오 뉴스 자료는 여기(https://vimeo.com/438425446)에서 내장하고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세계 방위산업 전시회(World Defense Show) 개요

세계 방위산업 전시회는 방위산업의 상호 운용성을 위한 글로벌 중심 무대로서 통합되고 혁신 기술 주도적인 방위 솔루션을 전시하고 시연하는 행사이다. 2022년 3월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개최되는 창립 전시회를 시작으로 이후 격년으로 개최해 상호 운용 가능한 최신 방위 솔루션을 전시한다. 이 행사는 사우디아라비아의 주요 지도층, 각국 대표 및 전 세계 산업계의 저명한 의사 결정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방위산업청(General Authority for Military Industries) 개요

세계 방위산업 전시회의 창설 기관인 사우디아라비아의 방위산업청은 이 나라 군수산업을 규제하고 지원하며 허가하는 기관이다. 방위산업청은 군수 제조산업의 50%를 2030년까지 국산화한다는 국가 방침에 따라 자국 내 방위 산업 부문을 발전시키는 책임을 맡고 있다.

* 출처: AETOSWire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71600604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