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글로벌 기업과 판매자, 보상 프로그램의 사기 표적화에 대비 미흡

포터, 로열티 프로그램 보호 솔루션 출시… 판매자가 로열티 프로그램 대한 공격 증가 대처 지원

2020-02-05 14:16 출처: Forter

뉴욕--(뉴스와이어) 2020년 02월 05일 -- 전자상거래 사기 예방 분야의 선두주자인 포터(Forter)가 고액 보상 프로그램을 사기와 남용으로부터 보호해 판매자가 최상의 고객 경험과 더불어 강화된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포터 로열티 프로그램 프로텍션(Forter Loyalty Program Protection)’ 솔루션을 시판한다고 4일 발표했다.

로열티 프로그램 사기는 전년 대비 89% 증가했다. 데이터 유출 증가로 쏟아진 다량의 개인식별정보(PII)가 주요 동인이었다. 로열티 및 보상 포인트 사기로 인한 직·간접적 손실액이 매년 약 10억달러에 이르는 것으로 추산되는 가운데 사기 공격이 포인트 거래에서 새 계정 가입, 로그인, 프로모션 및 쿠폰 사용 등 구매자 여정의 여러 가지 요소로 이동하면서 기업들은 피해를 제한하기 위해 골머리를 앓고 있다.

더그 페레이라(Doug Ferreira) 딜리버리닷컴(delivery.com) 재무 운영 담당 이사는 “우리 로열티 프로그램은 고객에게 더 나은 혜택과 경험을 바탕으로 보상을 제공함으로써 감사를 표하도록 하는 동시에 경쟁에서 앞서 나갈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고 말했다. 그는 “’고객 소개에 대한 보상 프로그램인 ‘친구에게 소문내기’와 같은 기능은 대단한 인기를 모으고 있지만 사기꾼과 상습범의 표적이 되기도 한다”며 “포터는 로열티 프로그램 사기를 60% 이상 줄이도록 도움을 줬으며 고객과 더 탄탄한 관계를 구축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로열티 프로그램은 지난 10년간 꾸준히 성장해 왔다. 멤버십의 경우 연간 10% 가까이 증가하고 있다. 전 세계에서 소비자가 쌓은 미사용 로열티 포인트는 48조달러에 이른다. 로열티 프로그램 계정의 거의 절반(45%)이 비활성 상태로 소비자가 포인트를 추적하거나 사용을 하지 않고 있다.

포터가 수행한 조사에 따르면 판매자들은 로열티 프로그램을 보호할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

· 응답자의 42%는 사기나 오용 예방에 필요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지 않다고 답했다.
· 응답자의 약 50%가 자원이 불충분하다고 답했으며 로열티 프로그램 계정 사기 예방을 기업 우선순위에서 낮게 여긴다고 답했다.

마이클 리트블라트(Michael Reitblat) 포터 최고경영자(CEO) 겸 공동 설립자는 “소비자는 계정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고 판매자는 대비를 소홀히 하는 것이 사기꾼들이 로열티 및 보상 프로그램에 눈독을 들이게 만드는 주된 이유”라며 “로열티 프로그램 계정이 사기꾼들의 손에 들어가기 쉽다는 게 명백하다”고 지적했다. 그는 “로열티 프로그램 포인트는 화폐와 동일한 가치를 가지면서도 추적이 어려운 화폐”라며 “이러한 계정의 사기 행위로 인해 브랜드 평판이 훼손되고 판매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금전적 손실이 야기된다”고 강조했다.

사이버 범죄자들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로열티 프로그램을 활용하고 있다. 가장 주된 공격은 아래와 같다.

· 계정 탈취: 사기범은 회원 계정을 해킹해 누적 포인트와 계정에 저장된 결제 수단을 악용한다.
· 신규 계정 사기: 사기범은 도난 신원을 이용해 가짜 계정을 만들고 이를 도난 포인트의 축적과 저장, 판매, 사용에 이용한다.
· 정책 남용: 소비자는 쿠폰이나 프로모션 코드를 과도하게 공유해 판매자 정책을 위반하고 프로그램 보상을 불법 취득한다.

포터의 로열티 프로그램 보호 솔루션은 로열티 프로그램을 거래 사기, 계정 기반 사기, 정책 남용 등 모든 사기 유형과 남용으로부터 보호하는 업계 유일의 통합형 사기 예방 플랫폼이다.

리트블라트 CEO는 “판매자들은 사기에 함께 맞서야 한다”며 “포터의 로열티 프로그램 보호 솔루션은 판매자에게 포인트 거래는 물론 고객 여정을 100% 보호하는 업계 유일의 통합형 사기 예방 플랫폼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대기업 연합의 지원과 세계 최고 전문가의 설계를 바탕으로 한 포터 만이 실시간으로 사기를 막는 데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최상의 소비자 경험을 뒷받침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자세한 정보는 포터 웹사이트(http://bit.ly/2H7B7P7) 참조.

포터(Forter) 개요

포터(Forter)는 전자상거래 사기 방지 분야의 선도 기업으로 연간 1억5000만달러 규모의 전자상거래 거래를 처리하고 전 세계 소비자 6억명을 결제사기, 계좌 탈취, 정책 오용 등으로부터 보호한다. 포스터의 신원 기반 사기 방지 솔루션은 소비자의 모든 온라인 활동에서 사기 행위를 실시간으로 감지한다.

포터의 통합형 사기 방지 플랫폼은 급성장하는 글로벌 가맹점 네트워크(Global Merchant Network)를 바탕으로 하며 예측 가능한 사기 연구와 모델링, 고객이 특정한 니즈에 플랫폼을 맞춤 설정할 수 있는 기능으로 뒷받침된다. 그 결과 포터는 포춘 500대 기업과 대표적인 소매 업체, 온라인 여행사, 퀵서비스 레스토랑, 주문형 서비스, 빠르게 성장하는 신생기업의 신뢰 속에 탁월한 정확성과 원활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사기를 크게 줄이는 가운데 매출을 증대하도록 돕고 있다. 포터는 최근 프로스트 앤 설리반으로부터 전자상거래 사기 방지 부문 리더로 선정되었다.

포터는 세쿼이아(Sequoia), NEA, 세일즈포스(Salesforce) 등 유수 벤처캐피털로부터 1억달러를 지원받았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20400528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