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2019 경기동부 정신장애인 연합체육대회 개최

2019-09-22 10:00 출처: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2019 경기동부 연합체육대회 마음열면 하나! 함께뛰면 감동! 단체사진

여주--(뉴스와이어) 2019년 09월 22일 --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20일 여주대학교 용마체육관에서 ‘2019 경기동부 5개 시·군 연합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여주시, 이천시, 안성시, 광주시, 양평군정신건강복지센터의 정신장애인 및 가족, 관계자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음 열면 하나!, 함께 뛰면 감동!”이라는 슬로건으로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경기동부 연합체육대회는 신체활동을 통해 정신장애인들의 정신건강을 돕고 타 지역과의 교류를 통해 정신장애인 및 가족들의 사회성 증진과 어울림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자리로 12회째 이어지고 있다.

여주시정신신건강복지센터 임정희 센터장의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여주시장애인복지관 시각장애 난타팀과 여주여자중학고 댄스동아리팀(THE MOST)의 축하공연 그리고 줄다리기, 단체 OX퀴즈, 장애물 계주 등 정신장애인 및 가족 그리고 실무자가 화합할 수 있는 다양한 체육활동이 진행됐다.

대회에 참여한 김모 회원은 “여주시에서 개최하여 더 뿌듯하고 힘이 나며 다른 지역에서 오는 장애인들과 함께 어울리고 같은 팀으로 경기에 참여하니 즐겁고 스트레스가 해소되는 시간이 되었다. 앞으로도 이 행사가 계속되어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여주보건소 함진경 보건소장은 “여주시에서 12회째 이어 연합체육대회를 진행하게 되어 그 의미가 남다르며 모두가 함께 즐기고 이 시간을 통해 몸도 마음도 건강해지는 계기가 되는 체육대회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중증정신장애인의 기능향상 및 재활을 위하여 다양한 주간재활프로그램 및 사례관리를 실시하고 있으며 지역주민을 위한 심리지원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24시간 정신건강위기상담 전화를 비롯하여 현재 아동·청소년, 성인, 노인을 대상으로 한 정신건강교육 및 생명사랑 교육, 우울증 검진, 의료비 지원, 사례관리 등 지역주민을 위한 정신건강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부설) 자살예방센터 개요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여주 지역주민의 정신건강과 정신장애인의 사회통합을 지원하기 위해 여주시민들에게 정신건강과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역 내 많은 정신장애인과 그 가족들이 겪는 정신적 고통을 함께 나누며 지역사회에서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지지체계를 구축하기 위하여 지속적인 정신보건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이다.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개요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구 여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는 여주 지역주민의 정신건강과 정신장애인의 사회통합을 지원하기 위해 여주시민들에게 정신건강과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역 내 많은 정신장애인과 그 가족들이 겪는 정신적 고통을 함께 나누며 지역사회에서 더불아 살아갈 수 있는 지지체계를 구축하기 위하여 지속적인 정신보건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yeojumind.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