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대안학교 ‘레드스쿨’, 2학기 신입생 모집위한 1차 입학설명회 실시

2019-06-27 14:10 출처: ALP살림캠퍼스

대안학교 레드스쿨

레드스쿨 홍보영상 - Short Ver

금산--(뉴스와이어) 2019년 06월 27일 -- 전국단위 모집 대안학교 레드스쿨에서 2019년 2학기 신입생 모집을 위한 1차 입학설명회를 실시한다.

현재 재학 중인 학생들이 직접 진행하는 것으로 유명세를 탄 레드스쿨의 입학설명회는 7월 6일 토요일 교내 채홍례 학교실에서 오후 2시부터 시작된다. 대안학교에 관심이 있거나 입학에 대한 정보를 원하는 학생과 학부모 등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참석을 원할 경우 참가신청이 필요하다.

레드스쿨의 입학설명회는 지난 10년 동안 총 18회 개최되어 왔으며, 이번에 19회를 맞이한다. 타학교와 다르게 학생들이 직접 설명회를 운영하는 것이 특징이다. 레드스쿨의 교육이념과 성과를 레드스쿨에서 직접 생활해본 학생들이 기획하여 준비하고 발표한다.

레드스쿨은 무지와 가난과 허약으로부터 탈출하기를 염원하는 무가탈 프로젝트를 통해 명문가를 만드는 초석으로서의 사람됨을 교육하며, 공동체의 성장과 개인의 개성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도록 안내한다. 이를 위하여 지력과 심력과 체력을 여러 커리큘럼을 통해 성장시켜 평생학습인이 되도록 이끈다.

2010년 3월 개교한 레드스쿨은 2011년 건축가협회 주최 우수작품상과 2012년 농림수산식품부 주최 한국농어촌건축대전 본상을 받은 미려한 교정과 아름다운 자연환경 또한 자랑이다. 아주 특별한 입학설명회를 개최하는 레드스쿨이 궁금하다면 이번에 참석하는 것을 추천한다.

ALP살림캠퍼스 개요

산다는 것은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이다. 어제 보다는 오늘 더 아름다워지고 지난 달 보다는 이번 달에 더 착해지고 지난 해 보다는 올 해에 더 풍성해지는 것이다. 즉 산다는 것은 새로워지는 것이다. 산다는 것은 탁월함(아레테 arete)을 추구하는 것이다. ALP(Art of Life Program)는 삶을 예술로 살고 싶은 오랜 바람과 수 많은 체험을 통해서 21세 뇌과학시대에 맞게 쉽고 재미있게 편집된 삶의질 향상 프로그램이다. ALP살림캠퍼스는 대안학교 레드스쿨을 운영하는 평생학습공동체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