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스토리체인, ‘루니버스 블루밍데이’서 루니버스 이용한 스토리체인 개발 과정 시연

2019-03-20 14:40 출처: 스코웍

블루밍데이에서 발표하는 스토리체인 이준수 대표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3월 20일 -- 블록체인 기반 스토리 거래 플랫폼 스토리체인(Storichain)이 2019년 3월 19일 루니버스 블루밍데이(Luniverse Blooming Day) 행사에서 ‘루니버스를 이용한 스토리체인 개발 과정 시연’이라는 주제로 발표했다.

루니버스(Luniverse)는 국내 블록체인 선두기업인 두나무 산하의 블록체인 연구소 람다256(Lambda256)이 개발한 세계 최초로 정식 론칭된 컨소시엄 기반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이다.

이날 람다256은 서울 강남구 GS타워에서 기자 간담회를 열고 세계 최초 컨소시엄 기반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인 루니버스를 통해 새로운 블록체인 시대를 만들어 가겠다며 루니버스 사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두나무 소속 연구소에서 별도 법인으로 나와 블록체인 플랫폼 전문 기업으로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신임 대표는 박재현 전 람다 256 연구소장이 맡는다.

루니버스는 현재 블록체인 플랫폼이 가지고 있는 낮은 성능, 고비용, 유저 사용성 부족 등의 주요 문제를 해결하여 탈중앙화된 디앱을 회사와 조직이 손쉽게 개발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차세대 블록체인 클라우드 서비스로 BaaS(Blockchain As a Service)를 표방한다.

스토리체인은 스토리 산업의 주인공인 스토리 콘텐츠 사업자들이 블록체인의 특성을 통해 공정한 수익분배를 이룰 수 있도록 돕는 프로토콜이며, (주)스코웍의 글로벌 프로젝트이다. 루니버스의 BaaS가 나옴에 따라 스토리체인 역시 비즈니스와 어플리케이션 레이어를 중심으로 고민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행사에서 스토리체인은 루니버스를 통해 작가, 프로듀서, 독자를 위한 편리하고 빠른 토큰이코노미를 구현할 사이드체인 서비스로 루니버스를 채택해서 개발, 시연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스토리체인은 루니버스를 사용함으로써 토큰이코노미를 빠르게 구현할 수 있게 되어, 속도와 비용 절감 효과가 탁월하다고 밝혔다. 스토리체인은 이번 행사를 통해 스토리체인과 같은 콘텐츠 산업 서비스들이 블록체인과 암호화폐를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사례로 각인되길 바란다고 했다.

스토리체인 이외 BaaS 2.0을 이용한 실사례는 아래와 같다. 초기 론칭 서비스는 블록체인 기부 플랫폼 체리와 가상 자산을 활용한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모스랜드, 한류 소셜 커뮤니티 플랫폼 케이스타라이브, 블록체인 기반 난치 환자 커뮤니티 휴먼스케이프, 암호화폐 보상형 Q&A 서비스 아하, 글로벌 언어 공유 플랫폼 직톡 등이다.

스코웍 개요

스코웍은 ‘기술은 영화처럼’이란 모토 아래, 영화 산업 종사자들과 IT 산업 종사자들이 모여 협업하는 문화 예술 테크 회사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