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도로교통공단, 모바일 민원 홈페이지 개설

“교통안전교육 및 운전면허 민원을 모바일로 쉽고, 편하게”

2019-03-20 10:46 출처: 도로교통공단

도로교통공단이 개설한 모바일 민원 홈페이지 화면

원주--(뉴스와이어) 2019년 03월 20일 --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윤종기)은 20일부터 국민들이 교통안전교육 및 운전면허 민원서비스를 언제, 어디서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웹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그간 PC를 통해서만 접속 가능했던 공단 주요 민원서비스를 모바일을 통해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했으며 특히 대다수 공공기관과 달리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웹 방식을 제공해 접근성을 높였다.

더불어 국민이 직접 서비스 구축에 참여하는 국민디자인단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휴대폰, 공인인증서, 디지털원패스의 다양한 인증방법을 도입하는 등 고객 사용 편의성을 높이고자 노력했다.

서비스 이용자가 모바일로 공단 민원서비스 접속 시 자동으로 모바일 홈페이지로 연결되며, 모바일 인터넷창에 주소(www.safedriving.or.kr)를 직접 입력하여 접속도 가능하다.

제공되는 서비스는 △교통안전교육(특별교통안전교육, 고령운전자, 어린이통학버스, 긴급자동차) 예약 △운전면허시험(응시 전 교통안전교육, 시험접수) △운전면허발급(적성검사·갱신, 재발급, 시험장 방문예약) △마이페이지(운전면허 벌점조회)이다.

또한 4월 10일에는 공단 민원서비스를 통합해 제공하는 ‘안전운전 통합민원’ 홈페이지를 공개한다.

기존 e-운전면허 홈페이지 등은 운영 종료 계획이나 타 기관(기업)에서 연계하여 사용하는 ‘운전면허증 진위여부 조회’는 민원 혼란을 예방하기 위해 일정 기간 병행 운영할 예정이다.

윤종기 이사장은 “도로교통공단은 앞으로도 국민들이 실제로 편리함을 느낄 수 있도록 국민과 함께 민원서비스를 적극 개선하여 안전하고 행복한 교통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도로교통공단 개요

도로교통안전의 중심, 선진교통문화의 리더 도로교통공단은 공정한 운전면허관리와 교통안전관련 교육·홍보·연구·방송 및 기술개발을 통하여 교통사고 감소와 예방에 노력하는 준정부기관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