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송파청소년성문화센터, 청소년수련활동인증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2019-03-19 15:50 출처: 송파청소년수련관

청소년수련활동인증 활동 현장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3월 19일 -- 송파청소년성문화센터가 청소년수련활동인증프로그램의 하나로 ‘깜냥깜냥 대안월경대만들기’와 ‘나만의 비밀친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프로그램은 청소년활동진흥법 제35조에 의거하여 국가에서 인증받아 시행되는 제도이며 건강한 청소년 성장을 위해 청소년 활동프로그램을 인증하고 활동기록을 유지·관리·제공한다. 참여 청소년에게는 국가인증 활동서를 발급한다.

‘깜냥깜냥 대안월경대만들기’는 사춘기 신체적, 정신적 변화를 이해하고 월경을 긍정적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하며, 월경과 월경용품에 대해 알아보고 여러 가지 대안월경대 중 재사용이 가능한 면월경대를 직접 만들어보는 활동이다. 스스로 필요한 물품을 선택하고 만드는 과정을 통해 건강한 성적주체자로서의 성장을 기대한다. 연간 1회 중학생 이상 청소년 15명 선착순 사전예약 방식을 통해 진행되며, 성문화센터의 지원을 받아 무료로 교육과 활동을 진행할 수 있다. 3월~5월 중 진행 예정이며 날짜는 조율 가능하다.

‘나만의 비밀친구’는 사춘기 변화를 긍정적으로 인식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하며, 자신뿐만 아니라 타인의 신체이미지의 다양성을 인정하고 성적자기결정권을 행사할 수 있는 힘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개인의 개성에 맞게 나만의 강점인형을 만들어보는 활동을 통하여 스스로 본인의 강점을 발견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연간 1회 초등 고학년 청소년 15명 선착순 사전예약 방식을 통해 진행되며, 참가비는 1인당 1만원이다. 3월~5월 중 진행 예정이며 날짜는 조율 가능하다.

송파청소년성문화센터 김남희 센터장은 “국가에서 인증받은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보다 안전하고,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전문적인 교육을 제공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성문화센터는 송파구청(구청장 박성수)으로부터 (사)한국청소년연맹(총재 한기호)이 위탁받아 운영하는 청소년 성교육 전문기관으로 다양한 시·청각 자료와 실천적 체험 중심의 현장학습을 통해 건강한 성가치관을 함양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성문화센터는 유아부터 성인까지 연령별 맞춤 성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대상별 특성에 맞는 주도적인 활동을 통해 섹슈얼리티의 이해를 돕고 있다. 자세한 안내사항 및 신청방법은 성문화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프로그램 개요

주제: 송파청소년성문화센터 청소년수련활동인증프로그램 진행
일정: 2019년 3월~5월(조율 가능)
장소: 송파청소년성문화센터 내 체험관
대상: ‘깜냠깜냥 대안월경대만들기’-중학생 이상 청소년, ‘나만의 비밀친구’-초등 고학년 청소년
운영내용: △사춘기교육 및 변화를 이해하고, 대안월경대 만들기 △다양한 신체이미지의 다양성을 존중하고, 나만의 강점인형 만들기

송파청소년수련관 개요

송파청소년수련관은 송파구청에서 설립하고 한국청소년연맹이 위탁 운영하며 문화·교육·체육·상담·복지 등의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청소년 전문 수련시설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