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송파청소년성문화센터, 사춘기 프로그램 ‘사.이.다’ 참가자 모집

2019-03-19 15:09 출처: 송파청소년수련관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3월 19일 -- 송파청소년성문화센터가 사춘기 교육 프로그램 ‘사.이.다(사춘기 이제 다 알겠니?)’ 참가자를 모집한다.

‘사.이.다’는 사춘기를 준비하는 청소년들에게 유익하고 건강한 성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고 파티형식의 진행방식으로 사춘기 변화에 대해 서로 축하하는 경험을 통하여 청소년들이 긍정적인 느낌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사춘기에 대한 이해를 통해 사춘기를 준비하는 자세에 대해 스스로 생각해보고, 나의 몸과 다른 사람의 몸을 존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송파청소년성문화센터 김남희 센터장은 “체험형식의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이 즐거움을 느끼고, 성에 대한 궁금증을 가지고 있는 청소년들이 전문적인 교육을 통해 건강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이.다’는 성문화센터 내 체험관에서 상시 진행되며 신청 접수 순서에 따른 선착순 모집 방식으로 진행된다. 1회 진행 시 초등 고학년 이상 청소년 10명을 기준으로 하고 있으며, 참가비는 회당 5만원이다.

성문화센터는 송파구청(구청장 박성수)으로부터 (사)한국청소년연맹(총재 한기호)이 위탁받아 운영하는 청소년 성교육 전문기관으로 다양한 시·청각 자료와 실천적 체험 중심의 현장학습을 통해 건강한 성가치관을 함양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성문화센터는 유아부터 성인까지 연령별 맞춤 성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대상별 특성에 맞는 주도적인 활동을 통해 섹슈얼리티의 이해를 돕고 있다. 자세한 안내사항 및 신청방법은 성문화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프로그램 개요

주제: 송파청소년성문화센터 청소년 대상 사춘기 프로그램 진행
일정: 2019년 연중(상시 모집)
장소: 송파청소년성문화센터 내 체험관
대상: 초등 고학년 이상 청소년
운영내용: △사춘기를 준비하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사춘기 교육 프로그램 △파티형식의 진행방식을 통한 긍정적인 체험활동

송파청소년수련관 개요

송파청소년수련관은 송파구청에서 설립하고 한국청소년연맹이 위탁 운영하며 문화·교육·체육·상담·복지 등의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청소년 전문 수련시설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