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송파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또래상담 동아리 ‘심쿵’ 동아리원 모집

2019-03-19 15:40 출처: 송파청소년수련관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3월 19일 --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새학기를 맞아 ‘주도적 청소년 활동을 통한 학교폭력 예방’이라는 주제로 운영되는 <또래상담 동아리 ‘심쿵’>의 동아리원을 모집한다.

동아리 모집대상은 중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의 청소년(14~19세)이며, 4월~11월 중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또래상담 기본교육,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1388아웃리치 활동, 또래상담 활동주간, 상담 관련 교육 등의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학교폭력에 대한 청소년들의 인식을 높이고, 청소년들의 자아존중감 및 주도성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송파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김세희 센터장은 “또래상담 동아리 활동을 통해 또래친구와의 공감 및 배려를 촉진하여 청소년들이 가장 오랜 시간을 보내는 학교에서 즐겁게 생활하도록 돕고, 이를 통해 학교폭력 예방에도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많은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동아리 가입 신청은 3월 29일(금)까지 선착순으로 마감되며, 자세한 안내사항 및 신청방법은 송파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송파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송파구청으로부터 (사)한국청소년연맹(총재 한기호)이 위탁받아 운영하는 청소년상담 전문기관으로 정신건강, 학습, 진로문제 등 청소년기의 고민과 갈등을 해소할 수 있는 상담과 긴급구조, 치료, 자활, 찾아가는 상담(청소년동반자) 등 종합적인 지원서비스를 제공하여 청소년행복특별도시를 만들기 위해 기여하고 있다.

사업명 : 또래상담 동아리 ‘심쿵’
기 간 : 2019년 4월 1일(월)~11월 30일(토)
장 소 : 송파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외 송파구 관내
대 상 : 중학교 1학년~고등학교 2학년 연령의 청소년 20명

운영내용

- 주도적 청소년 활동을 통한 학교폭력 예방
- 또래상담 교육 및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등

송파청소년수련관 개요

송파청소년수련관은 송파구청에서 설립하고 한국청소년연맹이 위탁 운영하며 문화·교육·체육·상담·복지 등의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청소년 전문 수련시설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