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송파청소년수련관, 지금까지 이런 학교는 없었다 ‘대안학교 한들’ 신입생 모집

2019-03-19 15:30 출처: 송파청소년수련관

대안학교 한들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3월 19일 -- ‘대안학교 한들’은 배려의 교육, 조화의 교육, 사회와의 네트워크라는 교육 철학을 목표로 건강한 성장을 함께 이루어 갈 학교 밖 청소년을 모집하고 있다.

신입생 지원 대상은 14세부터 19세 학교 밖 청소년으로, 정원은 15명 내외이며 수시 모집 중이다. 2019년 3월 마지막 주에 실시하는 예비학교를 통해 관계형성프로그램을 진행하고 4월 첫 주부터 정규 수업을 시작한다.

기초 교과(국/영/수/과) 외에 몸짱, 스포츠, 피아노, 미술, 경제/창업 등의 선택 교과가 있다. 한국문화예술진흥원 전문 강사의 공예, 영화, 만화 수업과 삼성 꿈 장학재단 공모사업으로 실시하는 환경/자전거 하이킹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방과 후 검정고시가 필요한 학생을 대상으로 개별학습을 지원한다.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흥미와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자신의 꿈을 찾아가며 이를 통해 상급학교 진학 및 직업으로의 연계를 모색한다.

입학에 대한 자세한 안내사항 및 신청방법은 송파구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제 :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대안학교 한들’ 신입생 모집
일정 : 2019년 3월 4일(월)~12월 31일(화) 연중 수시
장소 : 송파청소년수련관 한들교실(206호) 및 외부 활동장소
대상 : 14~19세 학교밖청소년

운영내용

- 기초교과, 선택교과, 특별활동, 개별학습 교과목 운영
- 공예, 영화, 만화애니메이션, 페달로 만나는 지구 등 특별 교과목 운영

송파청소년수련관 개요

송파청소년수련관은 송파구청에서 설립하고 한국청소년연맹이 위탁 운영하며 문화·교육·체육·상담·복지 등의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청소년 전문 수련시설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