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송파청소년수련관 대안학교 한들, ‘지구별 여행기3-페달로 밟는 지구’ 신청자 모집

2019-03-19 15:05 출처: 송파청소년수련관

대안학교 한들이 진행했던 지구별 여행기 현장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3월 19일 -- 한국청소년연맹(총재 한기호)이 위탁운영하고 있는 송파청소년수련관(관장 조태삼) 대안학교 한들은 ‘지구별 여행기3-페달로 밟는 지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대안학교 한들은 서울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네트워크 도시형 대안학교로 학교 밖 청소년들이 배움을 지속할 수 있도록 검정고시 교육을 진행하고 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기 주도적으로 정체성을 확립하여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지구별 여행기3-페달로 밟는 지구’ 프로그램은 대안학교 한들에서 3회째 진행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전거라는 매체를 통해 에너지 절약과 환경보호를 배울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자전거를 타면서 단순한 여행이 아닌 스스로의 한계에 도전하여 성취감을 느끼고 공동체성을 키울 수 있도록 한다.

위 프로그램은 삼성꿈장학재단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하며 14세~19세 학교 밖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다.

◇프로그램 개요

주제: 지구별 여행기3-페달로 밟는 지구
일정: 2019년 4월 1일(월)~12월 31일(화) 매주 수요일 10시
장소: 송파청소년수련관 및 외부 활동장소
대상: 학교 밖 청소년 14세~19세
운영내용: △환경문제에 대한 인식 개선 △자전거 기능, 주행연습 △자전거 하이킹 여행(1차 강화, 2차 속초, 3차 제주도)

송파청소년수련관 개요

송파청소년수련관은 송파구청에서 설립하고 한국청소년연맹이 위탁 운영하며 문화·교육·체육·상담·복지 등의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청소년 전문 수련시설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