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서울특별시, 어린이·청소년 참여위원회 발대식 개최

“어린이‧청소년의 생생한 목소리를 모아 청소년이 행복한 도시 서울로”
당사자가 직접 제안하는 어린이‧청소년 정책 듣고자 마련

2019 어린이·청소년 참여위원회 발대식 현장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3월 19일 -- 서울특별시는 16일 하이서울유스호스텔 다이아몬드 홀에서 서울특별시 어린이·청소년 참여위원회 발대식을 가졌다.

서울특별시 어린이·청소년 참여위원회는 서울시 청소년 관련 정책 수립 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다양한 의견 제시와 모니터링, 평가를 통해 청소년 정책의 실효성을 제고하고 어린이·청소년의 권익을 증진하기 위해 결성되었다. 이날 위촉된 70여명의 어린이·청소년 위원은 실효성 있는 정책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정책 및 인권과 관련된 지식을 쌓는 시간도 별도로 가졌다.

발대식을 마친 서울특별시 어린이·청소년 참여위원회는 △교육 △안전·환경 △복지 △참여 분과 등으로 구성되어 월 1회 회의를 통해 정책을 발굴할 예정이며 정책개발워크숍을 거쳐 정책 과제를 체계화할 계획을 추진 중이다. 또한 인권페스티벌, 희망총회 등을 통해 발굴한 정책들을 공유하고 발표할 예정이다.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개요

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소장 허정)은 한국청소년연맹(총재 한기호)이 서울특별시로부터 위탁받아 설립된 청소년특화시설로 청소년봉사활동은 물론 청소년활동을 위한 양질의 프로그램 개발,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정책관리 및 인증체계 구축, 청소년활동종합 안내, 청소년주말활동지원 및 안내 등 다양한 청소년활동을 연계 보급 지원·운영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