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송파청소년수련관, 청소년수련활동인증프로그램 운영

2019-03-19 13:42 출처: 송파청소년수련관

청소년수련활동인증 활동 현장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3월 19일 --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한국청소년연맹(총재 한기호)에 위탁운영하고 있는 송파청소년수련관은 4월 13일, 20일 2주간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를 운영한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는 청소년이 안전하고 유익한 청소년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일정기준에 따라 심사하여 프로그램을 인증하는 국가인증제도이다. 이는 국가가 청소년수련활동의 공공성과 신뢰성을 인증함으로써 청소년활동 정책의 실효성을 제고하고, 다양한 청소년활동 정보 제공 및 청소년 활동 참여를 활성화한다.

송파청소년수련관에서 운영되는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는 ‘인증 제99호 탄천에서 한강까지’와 ‘인증 제122호 신바람 봉사아카데미’이다.

‘인증 제99호 탄천에서 한강까지’는 탄천 생태확인 및 환경정화활동으로 이루어진다. 환경보전활동을 통해 지역 내 환경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함으로써 지역사회에 대한 책임 및 공동체 의식을 갖도록 한다.

‘인증 제122호 신바람 봉사아카데미’는 2회기로 진행되며, 자선바자회를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활동으로 이루어진다. 자선바자회를 통해 모인 기금은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복지기관에 기부하게 된다.

‘인증 제99호 탄천에서 한강까지’는 4월 13일 진행되며 ‘인증 제122호 신바람 봉사아카데미’는 4월 13일과 20일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프로그램 참가 시 1회기 당 봉사시간 2시간이 부여되며, 참가 신청은 1365 자원봉사포털을 통해 가능하다.

◇프로그램 개요

주제: 안전하고 유익한 청소년활동을 위한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운영
일시: 2019년 4월 13일~20일
장소: 송파청소년수련관 및 외부 활동장소
대상: 중·고등학생 연령의 청소년
운영내용: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운영(제99호 탄천에서 한강까지, 제122호 신바람 봉사아카데미) △청소년 자원봉사의 이해 및 체계적 봉사활동 경험 △환경보전 활동, 자선구호활동 등 다양한 영역에서의 봉사활동 실행

송파청소년수련관 개요

송파청소년수련관은 송파구청에서 설립하고 한국청소년연맹이 위탁 운영하며 문화·교육·체육·상담·복지 등의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청소년 전문 수련시설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