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WISET 대전지역 충남대사업단, 1단계 사업 마무리

2019-02-27 16:00 출처: WISET 충청권역사업단

대전--(뉴스와이어) 2019년 02월 27일 --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 대전지역 충남대사업단(단장 이선영 충남대 교수)이 2017~2018년 1단계 사업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7일 밝혔다.

사업단은 2017년도부터 2년에 걸쳐 지역 이공계 여성인재 진출 촉진 사업(이하 R-WeSET사업)을 수행하여 655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설명했다.

R-WeSET사업은 지역 이공계 여성인재 진출촉진 사업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연구재단의 지원을 받아 운영된다. 대전지역 충남대사업단에서는 중고 여학생 전공체험 프로그램과 이공계 여대생 전공역량 및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계획하여 운영하였다.

1단계에서는 4차 산업혁명 도래에 따른 빅데이터 전문 인재 양성의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이공계 여대생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전문가 양성을 위하여 전공융합형 빅데이터 활용교육을 실시하였다. 빅데이터 교육을 바탕으로 하여 ‘전공트랙별 기기분석교육’, ‘바이오산업융합형 제품개발 및 품질관리 전문교육’, 취업 및 직장생활에 필요한 ‘조직적응력강화교육’, ‘직무트랙별 취업컨설팅’, ‘인턴십 지원’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중고 여학생 전공체험 프로그램에서는 ‘찾아가는 실험실_ICT 중점 실험반’과 미리가는 연구실’, ‘연구 멘토링’ 등을 기초-기본-심화과정으로 운영해 여학생의 진학준비 상황에 맞게 단계별로 선택하여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ICT 및 공학 전공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집중해 운영하였다.

올해부터 진행되는 2단계는 2019~2021년 3개년에 해당되며, 생애주기에 따른 종합적인 지원이 될 수 있도록 기존에 구분되어 지원되었던 지역사업인 여중고생 전공체험, 이공계 여대상 전공역량 및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과 권역사업인 미취업·경력단절여성 및 재직여성 프로그램이 통합되어 지원될 예정이다. 2019년 사업에 대해서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볼 수 있다.

WISET 충청권역사업단 개요

WISET 충청권역사업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여성과학기술인 육성·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충남대학교에서 운영 중인 여성과학기술인 육성·지원 사업으로, 여성과학기술인의 육성 및 효율적인 지원을 통해 대전세종충남충북지역 과학기술분야의 발전 및 이공계 여성인재 발굴에 기여하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wisetcnu.co.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