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GS25, 식신·런치패스와 손잡고 ‘모바일 식권 서비스’ 시작

기업이 제공하는 점심 식대를 외부에서 결제할 수 있는 신개념 서비스
GS25의 간편 먹거리, 샐러드, 과일, 디저트 등 구매 가능해 직장인 점심 메뉴 선택의 폭 확대

2019-02-25 10:19 출처: GS리테일 (코스피 007070)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2월 25일 -- GS25가 모바일 식권 업계 강자 ‘식신e식권(이하 ‘식신’)’, ‘런치패스’ 두 업체와 손잡고 직장인 점심 메뉴 선택권을 획기적으로 넓힌다고 25일 밝혔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업계 매출 1위 GS25는 모바일 식권 서비스를 시작했다.

모바일 식권은 기업들이 식당에서 종이식권, 장부 기입, 금전 지원, 법인카드 결제 등의 방법으로 제공하던 식대를 스마트폰 앱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한 푸드테크 O2O 플랫폼 서비스다. GS25가 손잡고 서비스를 시작하는 식신과 런치패스는 총 200여개 기업의 7만여명 직장인이 이용하고 있는 국내 대표 모바일 식권 서비스 업체다.

GS25가 모바일 식권 결제 서비스를 시작함에 따라 7만여명의 직장인 점심 메뉴 선택의 폭이 크게 넓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구내 식당 등에서 제공되던 한정된 메뉴가 GS25의 간편 먹거리와 샐러드, 과일, 디저트 등 다양한 식사 및 식사 대용 먹거리로 확대되며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게 됐다.

특히 다이어트와 체형 관리를 위해 식사 대신 샐러드, 과일, 고구마와 같은 저칼로리 먹거리를 선호하는 고객들은 식대를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됐다(단, 식대 제공의 취지에 부합하지 않는 술, 담배 등의 구매는 제한된다).

GS25는 점심 식사를 편의점의 다양한 먹거리로 해결하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는 트렌드에 맞춰 이번 서비스를 시작함으로써 직장인들의 메뉴 선택권을 확대하고 GS25 가맹점의 매출 증대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GS25가 2018년 오피스 상권 매출을 살펴본 결과 점심시간인 11시~14시 매출 비중이 전체의 17.9%로 하루 중 가장 높았으며, 해당 시간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하는 상품은 간편 먹거리인 것으로 나타났다.

박민근 GS리테일 편의점 마케팅팀 과장은 “국내 대표 모바일 식권 업체 식신, 런치패스와 손잡고 200여개 기업, 7만여명 직장인들이 점심 식대로 GS25에서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서비스를 시작하게 됐다”며 “직장인들의 메뉴 선택권을 높임과 동시에 GS25를 찾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가맹점 매출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