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자일링스, 서브-6GHz 풀 스펙트럼 지원으로 획기적인 징크 울트라스케일+ RFSoC 포트폴리오 확장

5G 무선, 케이블 액세스, 레이더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업계 유일의 단일 칩 적응형 무선 플랫폼

2019-02-21 12:53 출처: 자일링스

자일링스 RFSoC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2월 21일 -- 적응형 및 지능형 컴퓨팅 부문의 선두주자인 자일링스(Xilinx)는 수상 경력이 있는 자사의 징크(Zynq) 울트라스케일+(UltraScale+) RF(Radio Frequency) SoC(System-on-a-Chip)의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향상된 RF 성능과 확장성을 지원한다고 21일 밝혔다.

징크 울트라스케일+ RFSoC의 멀티 마켓에서의 성공을 기반으로 개발된 이 차세대 디바이스는 차세대 5G 구현의 핵심 요구사항인 서브-6GHz 스펙트럼 전반을 커버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다이렉트 RF 샘플링 속도가 최대 5GS/S(Giga-samples per-second)에 이르는 14bit ADC(Analog-to-Digital Converter)와 10GS/S의 14bit DAC(Digital-to-Analog Converter)를 지원하며 두 컨버터 모두 최대 6GHz의 아날로그 대역폭을 제공한다.

자일링스의 RFSoC 포트폴리오는 현재 및 미래의 산업 요구사항을 해결할 수 있도록 설계된 유일한 단일 칩 적응형 플랫폼이다. 이 포트폴리오에는 다음 제품들이 포함되어 있다.

자일링스 징크 울트라스케일+ RFSoC 2세대는 현재 샘플이 공급되고 있으며 양산은 2019년 6월로 예정되어 있다. 이 디바이스는 아시아 지역의 구축 일정에 맞춰 제공되고 있으며 새로운 5G 무선을 지원한다.

자일링스 징크 울트라스케일+ RFSoC 3세대는 풀 서브-6GHz 다이렉트-RF와 확장된 밀리미터파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며 기본 포트폴리오와 비교해 RF 데이터 컨버터 서브 시스템에서 최대 20%까지 전력소모를 절감할 수 있다. 이 제품은 2019년 하반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이 새로운 제품은 5G 무선 통신 시스템과 케이블 액세스, 첨단 위상-배열 레이더(Phased-Array Radar) 솔루션을 비롯해 테스트 및 측정, 위성 통신 등과 같은 여러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하는 데 필요한 광범위한 스펙트럼 커버리지를 제공하는 고성능 RF 데이터 컨버터를 모놀리식으로 통합하고 있다. 이 디바이스는 디스크리트 컴포넌트를 제거함으로써 최대 50%의 전력 및 풋프린트를 줄일 수 있어 5G 시스템을 위한 mMIMO(massive Multiple-Input, Multiple-Output) 기지국을 구현하고자 하는 통신 사업자들에게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자일링스의 하드웨어 및 시스템 제품 개발 부문 수석 부사장인 리암 메든(Liam Madden)은 “우리는 고객들이 혁신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특히 징크 울트라스케일+ RFSoC 포트폴리오에 새로운 고성능 제품을 추가함으로써 적응형, 인텔리전트 5G 인프라 개발을 촉진시킬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제 서브-6GHz 스펙트럼 대역을 완벽하게 커버하는 솔루션을 통해 고객들은 차세대 시스템 설계 및 개발을 가속화함으로써 경쟁우위를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되었다”고 덧붙였다.

고객들은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쳐 핀 호환성이 제공되기 때문에 현재 1세대 디바이스를 이용한 시스템의 성능 향상을 위해 2세대 및 3세대 로드맵에 따라 손쉽게 설계 및 구축이 가능하다. 징크 울트라스케일+ RFSoC에 대한 추가 정보와 ZCU111 평가 키트에 대한 세부사항은 자일링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일링스는 2019년 2월 25일부터 28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는 MWC(Mobile World Congress)에서 RFSoC 포트폴리오와 함께 다른 적응형, 인텔리전트 5G 인프라 데모를 선보일 예정이다(자일링스 부스: 홀 6, 부스번호 6M30).

또한 자일링스는 28일 목요일 오전 10시에서 12시 30분(중앙유럽표준시 기준)까지 진행되는 Power Hour 세션서 파트너사 및 고객과 함께 참여할 예정이다. 자일링스가 주관하는 세션은 홀 8.0 - NEXTech Theatre D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MWC(Mobile World Congress)와 관련된 자일링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일링스(Xilinx Inc.) 개요

자일링스는 엔드포인트에서 에지, 클라우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술에 걸쳐 신속한 혁신을 구현하는 매우 유연한 적응형 프로세싱 플랫폼을 개발한다. 자일링스는 하드웨어 프로그래머블 SoC인 FPGA 및 업계에서 가장 역동적인 프로세서 기술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ACAP을 발명한 업체로 적응력이 뛰어나고, 지능적이며, 연결된 미래 세계를 가능하게 한다. 자일링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자일링스 웹사이트에서 제공된다.

웹사이트: http://www.xilinx.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