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엔트리, ‘에어프라이어 만능 레시피북’ 요리 베스트셀러 1위 달성

에어프라이어 열풍 힘입어 출간되자 마자 베스트셀러 1위 올라

2019-02-18 09:00 출처: 메가스터디 (코스닥 072870)

에어프라이어 만능 레시피북 입체 표지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2월 18일 -- 최근 냉동식품의 다양화, 기름을 줄인 건강한 조리법에 대한 니즈 증가, 빨라진 퇴근 시간에 따른 ‘집쿡’ 열풍의 흐름을 타고 에어프라이어 구입자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1가구 1에어프라이어 시대’란 말이 생겼을 정도로 생활 필수품 반열에 오른 에어프라이어는 조리 시 기름이 튈 염려가 없고 냄새나 연기가 거의 나지 않아 요즘처럼 추위와 미세먼지로 환기가 쉽지 않은 날씨에 더욱 인기몰이 중이다. 유통업계에선 2017년 8만 대, 2018년 30만 대에 이어 향후 3년 안에 200만 대가 팔릴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엔트리가 2월 펴낸 ‘에어프라이어 만능 레시피북(강지현 지음)’이 에어프라이어 열풍에 힘입어 출간되자 마자 요리 베스트셀러 1위를 달성했다고 18일 밝혔다.

에어프라이어 만능 레시피북은 에어프라이어 조리법을 전문적으로 다룬 첫 번째 요리책으로 출간 2주 만에 교보문고 온라인 서점과 YES24, 알라딘에서 분야 베스트셀러 1위(2월 15일 기준)를 장악하며 에어프라이어 레시피에 대한 독자들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에어프라이어 만능 레시피북은 사람들이 인터넷 상에서 가장 많이 검색하는 에어프라이어 레시피인 고구마, 치킨, 삼겹살, 곱창 등의 재료 조리법을 비롯해 에어프라이어로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요리 레시피를 육류, 채소, 해산물, 냉동제품 등의 재료 별로 나눠 400여 컷의 사진과 함께 보기 쉽게 정리한 요리책이다.

별다른 조리 스킬이 필요 없는 에어프라이어 조리법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설정 온도와 시간인데, 이 책에는 각 레시피마다 최적의 온도와 굽는 시간을 맨 앞에 큼직하게 배치하여 바로 확인할 수 있게 하였고 초보 사용자들이 특히 헷갈려 하는 뒤집는 타이밍까지 꼼꼼하게 표기한 것이 장점이다. 또 은근 까다로운 바스켓 세팅 방법을 매 요리마다 사진으로 넣어 에어프라이어 바스켓에 음식을 담는 형태나 음식 사이의 간격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게 구성한 점도 눈에 띈다.

에어프라이어 요리법이 블로그나 인터넷 카페, SNS 등에 많이 올라와 있는 상태임에도 이 책이 이렇게 큰 사랑을 받는 이유는 잘 정리된 믿을 수 있는 레시피라는 점을 꼽을 수 있다. 몇 리터 기계로 어느 정도 분량의 재료를 조리했는지, 재료의 맛을 살리기 적합한 조리법인지 등 정확하지 않은 정보 속에서 혼란스러워하던 독자들이라면 검증된 스테디셀러 저자이자 10년 넘게 인기 요리 블로거로 활동하고 있는 ‘겨울딸기’가 정리한 레시피라는 점이 반가웠을 법하다.

소떡소떡, 달걀빵 같은 간단 자취 음식부터 연어스테이크, 감바스 등 홈파티 요리까지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는 레시피에, 에어프라이어 사이즈 비교, 에어프라이어 관리법, 같이 사용하면 좋은 도구 등 다양한 꿀팁까지 담은 이 책은 에어프라이어를 똑똑하게 사용하고 싶어하는 독자들에게 좋은 가이드북이 될 것이다.

교보문고, YES24, 알라딘, 인터파크 온라인 4개 서점에서는 에어프라이어 만능 레시피북 기대평 작성자를 대상으로 ‘톰슨 에어프라이어 2.5L’를 추첨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메가스터디 개요

메가스터디는 교육전문 업체이다. 엔트리는 메가스터디의 단행본 브랜드로 인문, 에세이, 실용 분야의 책을 만들고 있다. 대표 베스트셀러로 ‘사랑할 때 알아야 할 것들’, ‘기분을 만지다’, ‘버리면 버릴수록 행복해졌다’ 등이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