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WISET, 여성연구자 학술활동 지원사업에 참여할 비정규직 이공계 여성 박사 모집

WISET, 학회 및 연수에 최대 500만원 지원
“비정규직 여성 박사 해외 학회 보내드려요”

2019-01-16 09:24 출처: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2019년 여성연구자 학술활동 지원사업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1월 16일 --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한화진, 이하 WISET)가 ‘여성연구자 학술활동 지원사업’에 참여할 비정규직 이공계 여성 박사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사업에 선정된 여성과학기술인은 국내외 학회 및 연수 참가에 필요한 비용(교통비, 체제비 등록비 등)을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WISET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여성과학기술인 간담회에도 참여할 수 있어 연구경력 향상 및 연구 네트워크 형성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아시아 국가의 경우 학회 포스터 발표는 최대 150만원, 학회 구두발표는 200만원, 연수와 첨단기술 연수는 4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비아시아 국가의 경우 학회 포스터 발표는 250만원, 학회 구두 발표는 300만원, 연수와 첨단기술연수는 5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자격은 △비정규직 박사급 여성과학기술인 △상시근로자 50인 이하 소규모 연구기관에 재직 중인 여성과학기술인 △이공계 박사과정 수료자이다.

접수는 2월 11일(월)부터 15일(금)까지 WISET 홈페이지에서 받고 있으며 제반 서류는 우편으로 제출해야 한다.

WISET 한화진 소장은 “과학기술분야 여성 비정규직 비율이 40.3%에 달한다. 이들은 소속기관의 지원이 부족해 해외 학회 등 연구 커리어를 쌓기가 어렵고 고용도 불안정해 연구 경력이 단절된 가능성이 높다”며 “이런 환경의 여성 박사들이 이 사업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연구원들과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연구 아이디어를 얻는다면 경력 개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지원 사업의 의의를 밝혔다.

WISET은 비정규직 박사급 여성과학기술인의 연구 역량 강화 및 연구 네트워크 형성을 위해 2007년부터 총 445명의 여성과학기술인에게 국외 학술대회 발표 및 국외기관 연수·첨단기술연수 참여 비용을 지원해왔다.

‘여성연구자 학술활동 지원사업’은 지난해 참여자 연구과제 선정 21건, 취업 16건, 공동 연구 참여 64건, SCI 등 논문게재 82건, 특허 출원 및 등록 21건의 성과를 냈다. 참여자 중 일부는 정부출연연구소 및 기업연구소에 정규직으로 취직하였으며 국내·외 유수의 대학 교수로 임용되어 제2의 연구 인생을 시작하고 있다.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개요

(재)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는 여성과학기술인육성및지원에관한법률에 따라 설치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관 공공기관으로, 여성과학기술인 활용 및 육성 지원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주요 사업은 여성과학기술인을 위한 정책/제도 운영, 생애주기별 맟춤형 교육/훈련/연수사업이며 복권기금의 지원을 받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