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루미레즈, 일렉테크 인터내셔널·동레이 왕·강이 첸 상대 지적재산권 침해 소송 배심원 평결 승소

캘리포니아 주 고등법원, 손해배상금 6600만달러 부과

2018-08-14 13:30 출처: Lumileds Holding B.V.

마크 아담스(Mark Adams) 루미레즈 CEO

산호세,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 2018년 08월 14일 -- 2018년 8월 10일 6명의 여성과 6명의 남성으로 구성된 배심원단이 산호세에 기반을 둔 세계적인 LED 업체인 루미레즈(Lumileds LLC)와 중국 경쟁업체와의 소송에서 중국업체가 플래시 폰, 자동차 헤드라이트 및 일반 조명에 사용되는 고출력 LED 제조와 관련한 루미레즈의 핵심기술을 도용했다고 평결했다. 루미레즈와 일렉테크 인터내셔널(Elec-Tech International Co., Ltd., ETI), 동레이 ‘토니’ 왕(Donglei “Tony” Wang), 강이 첸(Gangyi Chen)과의 소송에서 캘리포니아 주 산타클라라 카운티 고등법원(Superior Court of the State of California, County of Santa Clara)은 피고측에 지적재산권 도용의 손해배상 책임이 있음을 확인했다. 배심원단은 루미레즈에게 6600만달러를 지급하라고 결정했다.

배심원단은 ETI, 왕 및 첸이 영업비밀을 횡령해 중국으로 가져와 ETI의 LED 기술 개발에 사용했다고 결론지었다. 배심원단은 ETI가 자체개발에 매진하는 대신 루미레즈의 영업비밀을 사용함으로써 절감한 연구개발비용이 6600만달러라고 판단하고 이 금액을 배상액으로 결정했다.

마크 아담스(Mark Adams) 루미레즈 CEO는 “루미레즈는 고객 지원을 위한 혁신에 투자를 집중한다”며 “우리는 앞으로도 소중한 지적재산권 보호를 위해 사법부, 법 집행기관 및 관련 정부기관과 협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번 영업비밀 도용 사건은 피고인 왕 ETI CEO와 루미레즈에 근무하던 전직 과학자 첸이 관련되어 있다. 왕은 첸이 루미레즈를 떠나기 4개월 전 중국의 ETI에서 일하도록 상당한 금액을 지불했으며 첸은 루미레즈의 일급 영업비밀 기술을 매일 같이 다루는 상황에서 ETI에 고용되어 있었다.

루미레즈 측에서는 이 사건에 대해 수석부사장, 법률자문(General Counsel), 치리 맥알핀(Cheree McAlpine) 및 외부 수석고문인 리드 스미스(Reed Smith LLP)의 브라이언 로셰(Brian Roche) 변호사가 소송을 대표했다.

피리 맥알핀은 “배심원들이 첸, 왕 및 ETI의 명백한 지적재산권 도용을 인정하고 그들의 위법행위로 발생한 손해의 범위를 결정해준 것을 환영한다”며 “오늘 평결에 의해 제시된 판례는 우리 기업의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지적재산권이 법으로 강력히 보호되고 있다는 분명한 사실을 업계에 보여준다”고 말했다.

루미레즈(Lumileds) 개요

첨단의 조명 솔루션을 필요로 하는 자동차, 모바일, IoT, 조명 업계를 주요 고객으로 두고 있는 루미레즈는 이 분야 글로벌 선두주자로서 30개 국가에 걸쳐 9000명의 직원들을 고용하고 있다. 루미레즈는 조명산업 분야에서 첨단기술을 개발하는데 고객들과 노력을 함께 기울이고 있다.

회사의 조명 솔루션 유형에 대한 상세 정보를 알고 싶을 경우 회사 웹사이트(lumileds.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81300569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