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WISET 호남제주권역사업단, 23기 창의과학지도사 20여명 배출

향후 지역 과학캠프에서 강사로 활약 예정

교육생들이 돼지 난소 난포액에서 난자를 추출하고 있다

광주--(뉴스와이어) 2018년 07월 24일 --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호남제주권역사업단은 7월 20일 20여명의 창의과학지도사를 배출했다고 밝혔다.

사업단은 이공계 출신 경력단절 여성의 취업을 위한 ‘창의과학지도사’ 양성교육을 7월 9일부터 20일까지 2주간(월, 수, 금) 전남대학교에서 진행했다.

창의과학지도사 양성교육은 2006년부터 진행해온 10년의 노하우와 인프라를 갖춘 이론 실습 접목 프로그램으로, 전남대학교 사범대학교 영재교육원 교수진과 교육기관 등의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다. 올해는 현장실무교육으로 드론 수업을 추가해 참여자들은 비행원리 등의 기초적인 이론를 배우고 직접 조종하는 기회를 가졌다.

WISET호남제주권역사업단은 수료생들이 이후에도 자신감을 갖고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28일 ‘엄마와 함께하는 과학캠프’ 행사를 개최하고 이들이 강사로서 활약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매년 사업단에서 개최하는 ‘엄마와 함께하는 과학캠프’는 체계적인 프로그램 운영으로 참여 문의가 쇄도하고, 조기 신청 마감되는 인기 과학캠프이다. 사업단에서는 이후에도 지역 공공기관, 지역 축제와 연계해 수료생들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WISET호남제주권역사업단은 이 지역 여성과학기술인의 역량강화 및 활용활성화를 위해 지역 수요조사에 기반한 헬스케어 및 바이오소재 교육, 빅데이터 활용실무 교육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호남제주권역사업단 개요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호남제주권역사업단은 여성과학기술인육성및지원에관한법률 제14조 제2항에 의거 설립된 기관이다. 여성과학기술인의 양성, 활동 및 그들에 대한 지원 정책을 마련하고 여성과학기술인이 그 자질과 능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여성의 과학기술 역량 강화와 국가의 과학기술 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