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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1~2인 가구 입맛 사로잡는 ‘한 끼 불고기’ 출시

2018-05-24 09:04 출처: GS리테일 (코스피 007070)

1인 가구 입맛 사로잡는 한 끼 불고기

서울--(뉴스와이어) 2018년 05월 24일 -- GS25가 농축수산물 대표 편의점으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1인분씩 소포장된 간편 편의형 먹거리인 ‘한 끼 불고기’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GS25의 한 끼 불고기는 돼지고기 뒷다리살에 간장 베이스와 매실 양념이 첨가되어 감칠맛을 느낄 수 있는 달콤한 맛과 고추장 양념의 깊은 맛을 즐길 수 있는 매콤한 맛의 두 종류로 구성되어 있다.

1~2인 가구가 한번 먹을 수 있는 분량인 150g씩 소포장 되어있는 냉동 간편 정육제품으로 오랫동안 저장해 놓고 원할 때 먹을 수 있어 고객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상온에서 20분 정도 해동한 후 후라이팬에 볶으면 손쉽게 식사나 안주로 불고기를 즐길 수 있으며 가격은 각 4900원이다.

GS25는 4월 출시된 ‘한 끼 스테이크’가 한 달 만에 20만개씩 판매되는 등 폭발적인 호응을 얻으면서 밥과 함께 먹을 수 있는 반찬 대용 정육제품을 찾는 1~2인 가구 고객들의 니즈에 맞춰 이번 ‘한 끼 불고기’를 개발하게 됐다.

특히 이번에 선보인 불고기 2종은 집에서 간단히 맛있는 요리를 하고 싶은 욕구는 있지만 각종 양념과 고기를 별도로 구매한 뒤 숙성시켜 조리를 해야하는 번거로움을 없애 한 끼를 먹어도 제대로 즐기고자 하는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객들은 멀리 있는 마트까지 갈 필요 없이 언제든지 근처의 편의점에서 식사와 안주로 활용 가능한 고품질의 소포장 양념육 제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됨으로써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불고기 요리를 간편하면서도 알차게 맛볼 수 있게 됐다.

GS25가 이처럼 소포장 정육제품의 판매를 늘리며 라인업을 강화하는 것은 신선식품을 편의점에서 쇼핑하는 1~2인 가구가 지속적으로 늘어나면서 간편 먹거리를 찾는 고객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GS25의 신선식품 매출은 2016년 전년 대비 19.3%에서 2017년 21.5% 증가했으며 2018년 1월부터 4월까지는 전년 동기간 대비 매출이 60% 이상 급등했다.

GS25는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5월 23일부터 6월 15일까지 ‘한 끼 불고기’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1+1(달콤한 맛, 매콤한 맛 교차 가능) 이벤트를 진행한다.

김경한 GS25 축산MD는 “1~2인가구가 늘어남에 따라 편의점에서 농축수산물을 쇼핑하며 집에서 맛있고 간단하게 반찬을 즐기고 싶어하는 고객들이 증가하고 있다”며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차별화된 정육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며 편의점 신선식품의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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